문학평론가 한정규
문학평론가 한정규

2014년 12월 안산인재육성재단이 설립된 후 2023년까지 우수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지원사업과 안산시 대학생 본인 부담등록금 반값 지원 사업 및 미래 인재혁신교육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시민께 2024년 청용의 해 새해를 맞아 홍일화 대표이사께서 감사했었음을 전하며 이후도 국가와 민족 안산시민을 위한 뜻 깊은 애정을 가지고 도움이 돼 주실 것을 믿는다고 했다. 
특히 2024년은 60년마다 온다는 진용의 해다. 진용 부를 가져다준다는 용의 해, 다시 말해 만물이 아름다움을 펼친다는 청용의 해를 맞아 안산시청소년미래를 이끌어 갈 희망이 되는 재단 홍일화 대표이사께서는 그 어느 해 보다도 더 큰 꿈을 가지고 안산시민 가까이 다가가겠다며 모든 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했다. 
용은 상상의 동물로 예로부터 큰 복을 가져다준다고 한다. 그런 용의 해 그것도 청용의 해를 맞아 재단법인 안산인재육성재단 홍일화 대표이사께서는 안산의 미래를 이끌어 갈 창의적이고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고 누구나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고 했다. 
안산인재육성재단에서는 지역의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그 동안 추진해 온 1)안산 꿈 키움 장학금, 2)지역대학진학 장학금, 3)산업체 노동자 장학금, 4)문화장학금, 5)예술장학금, 6)체육장학금, 7)기능장학금, 8)학교 밖 청소년장학금, 9)대학 미 진학 창업 체험학원비지원, 10)대부사랑장학금, 11)행복이음장학금, 12)산단노동자 자녀 장학금 등 12개 분야의 장학 사업을 계속 펼치겠다며  2024년에는 12개 분야의 장학사업 외 신규 사업으로 1)내 고장 바로 알기, 2)생태교육, 3)민주시민교육을 위한 안산품은 학교, 4)지역체험탐방버스, 5)미래교육협력센터 누리 집 운영, 6)청소년해외탐방사업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했다.
그렇듯 보다 살기 좋은 곳 안산을 위해 청소년이 마음껏 꿈꿀 수 있는 곳, 삶의 터전을 이루는데 그 중심에 안산시청소년미래를 이끌어 갈 희망재단이 되겠다는 약속을 한다. 라며 2024년 새해에 펼칠 재단의 꿈을 밝혔다. 
미래에 보다 살기 좋은 안산을 위해, 홍일화 대표이사께서 안산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꿈 성취를 위해, 또한 안산시민의 행복을 위해, 청용의 뜻 깊은 관심과 배려를 기대하며 시민께 적극적인 협조를 시민의 한 사람으로 부탁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