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신생아~노년까지 구민들이 생애주기별로 지원받을 수 있는 복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지원사업 안내서’ 홍보물을 배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홍보물은 동구로 전입 오는 세대에 제공되며 전입 축하말과 생애주기별 지원사업 안내서로 연결되는 QR(Quick Response)코드를 담은 메모 홀더 자석(냉장고 자석)이다. 
구민들은 임신·출산, 영·유아, 아동,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 별로 지원받을 수 있는 복지 정보와 신청 방법 등을 안내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내서에는 동구 출산, 입양 축하금 관련 내용을 비롯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첫 만남 이용권 신청방법과 사용처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고립·은둔 청년의 사회 복귀 지원을 위한 비대면 상담과 훈련 내용,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지원 등 구강의료 복지사업도 소개됐다.
또한 동구에서 추진하는 복지사업과 국가, 인천시, 위탁기관 등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까지 함께 담아 정보를 선별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안내서는 동구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어르신들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등 다중이용시설에도 비치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동구로 전입 오는 분들을 환영하며 생애주기별 사업을 잘알리기 위해 홍보물을 제작했다”며 “주민 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안내서에 최신 정보를 지속적으로 담아가겠다”고 말했다.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