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4일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진행하는 ‘행복을 요리하는 남자’ 프로그램에 참여해 신중년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단체 기념촬영
단체 기념촬영

이는 은퇴 후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신중년을 응원하고 애로사항을 직접 경청하기 위한 조 시장의 의지로 마련됐다.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진행하는 ‘행복을 요리하는 남자’ 프로그램 진행 모습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진행하는 ‘행복을 요리하는 남자’ 프로그램 진행 모습

‘행복을 요리하는 남자’는 신중년 남성을 대상으로 2016년에 개설된 프로그램이다. 간략한 요리법으로 요리에 서툰 남성도 쉽게 배울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이날 조 시장은 요리 초보 신중년이 되어 교육생들과 함께 해물누룽지탕을 만들었다. 조원들에게 적극적으로 요리법을 배우며 해물누룽지탕을 완성하고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조 시장은 새로운 삶에 도전하는 신중년의 고민과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앞으로의 도전을 격려했다. 건의사항을 반영해 신중년 프로그램이 더욱 풍성해지도록 힘쓰겠다는 뜻도 전했다.

교육생은 “은퇴 후 공허함이 컸는데 인생이모작지원센터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긍정적인 변화를 느꼈다. 시장님께서 신중년에 관심이 많다고 들었는데 지원대상이 더 확대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속 개설되면 좋겠다”고 건의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이 재료를 손질하며 참여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이 재료를 손질하며 참여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신중년은 경험이라는 큰 자산을 가지고 있는 세대로 새로운 배움을 통해 신중년의 삶도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워지며, 지역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자원이 될 것”이라며, “시에서도 신중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