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90년대 후반을 풍미한 걸그룹 ‘S.E.S.’가 14년만에 재결합, 프로젝트 ‘리멤버’를 펼친다. 
 

지난 23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1997년 데뷔해 내년 20주년을 맞는 S.E.S.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음원, 공연, 앨범, 리얼리티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형태로 팬들과 가깝게 만난다. 

‘리멤버’의 첫 시작은 SM의 음원 플랫폼 ‘스테이션’이다. S.E.S. 데뷔일인 오는 28일 0시 ‘러브 [스토리]’ 음원을 발표하며, 이번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린다. 
 

‘러브 [스토리]’는 SM 대표 작곡가 유영진과 유한진이 S.E.S.의 히트곡 ‘러브’를 재해석한 곡이다. S.E.S.의 또 다른 히트곡인 ‘아임 유어 걸(I’m your girl)’과 새로운 랩 구성이 추가된 매시업 사운드가 감상 포인트다. 
 

이날 스테이션 공식 인스타그램(http://instagram.com/smtownstation)에 음원 일부가 공개됐다. 또 S.E.S.는 오는 12월30~31일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단독 콘서트 ‘리멤버, 더 데이’를 펼친다. 내년 1월2일 스페셜 앨범도 발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번 S.E.S.의 데뷔 20주년 기념 프로젝트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리멤버 - 아임 유어스 S.E.S.’로도 제작, 오는 12월5일부터 순차적으로 SK 모바일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옥수수(oksusu)에서 컴백을 준비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담은 리얼리티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S.E.S.와 SM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발생하는 전체 수익금의 20%를 기부한다.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그린하트 바자회’를 열고 선행을 실천해 온 바다, 유진, 슈 세 멤버와 2014년 사회 공헌 브랜드 ‘스마일(SMile)’을 론칭한 SM이 마음을 모았다. 
 

SES는 ‘아임 유어 걸’, ‘드림스 컴 트루’, ‘너를 사랑해’, ‘꿈을 모아서’, ‘저스트 어 필링’ 등의 히트곡을 내며, 걸그룹의 시대를 열었던 1세대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