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길 기자 / 박영순 전 구리시장이 GWDC사업과 관련 공식적으로 파기된 합의각서(MOA)를 마치 실존하는 양 자신 임의대로 합의각서를 만들어 사업제안업체에 전달한 비행이 밝혀진 가운데 이를 반증이라고 하듯 한 시민단체가 SNS를 통해 감춰진 GWDC 사업의 실체를 낱낱이 폭로하고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더욱이 박 전 시장이 자신의 도덕적 흠결을 안으면서까지 법적구속력이 있는 중요한 문서를 독단적으로 만든 속내가 무엇인지 갖가지 억측이 난무하고 있으며 GWDC와 연계된 인물의 실명까지 SNS를 통해 폭로돼 그 파장이 메가톤급으로 확산되고 있다. 

지난 13일 한 시민단체의 단체장인 박 모씨는 항간에 떠도는 GWDC 실체와 관련해 SNS를 통해 “이제 발설할 때가 됐다”며 백경현 시장은 대책도 없이 구성한 ‘구리월드디자인시티범시민대책위원회’를 해체하고 전임 시장과 민주당 시의원들이 공모해 날치기로 통과시킨 을사조약 문서인 개발협약서(DA)를 공개하고 대책을 강구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이어 지난 2014년 5월7일 박 전 시장을 도와 개발협약서를 날치기로 통과시킨 시의원들과 구리시를 팔아먹는 을사조약 문서인줄 알면서 경기도를 보증인으로 만든 도 의원, 월드디자인시대 대표들이 구리월드디자인시티 사업을 현재에 이르게 한 사람들이라고 실명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백경현 시장은 구리시 을사조약 문서인 개발협약서 공개, 시의회는 날치기 통과된 개발협약서가 결국 현 상황을 만들었으니 이에 대한 대책 강구를 촉구했으며, 그동안 구리시가 손실을 입은 것에 대해 범시민대책위원회를 구성해 구상권 청구, 개발협약서무효투쟁, 투자자유치 등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한편, 박 씨는 “실명으로 거론된 GWDC 관련자들의 행위는 근거에 입각해 낱낱이 밝히겠다”고 추후 추가 폭로를 암시하고 언급된 당사자들이 글 내용 중 허위사실이 있다면 “법에 따라 본인을 의법조치 하라”고 당당히 맞서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