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희 기자 / 자유한국당은 2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김상곤 교육부장관 후보자와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한국당 의원들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가졌다.

염동열 교문위 한국당 간사는 기자회견에서 “한국당 교문위원들은 이틀 간 인사청문회를 하며, 김 후보자에게 우리 아이들의 교육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맡겨서는 안된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며 “김 후보자는 후보검증에 필요한 자료제출을 거부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빌미로 자료제출에 동의하지 않는 등 불성실한 태도로 일관했다”고 비판했다.

염 의원은 이어 “이번 청문회에서는 그동안 제기됐던 논문표절, 이념편향 문제 외에도 새로운 많은 의혹들이 제기됐다”며 “그러나 김 후보자는 그 어느것도 제대로 해명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임이자 환노위 한국당 간사는 “조대엽 후보자의 청문회는 역대 최대의 의혹이 제기된 최악의 청문회였다”고 지적했다.

임 의원은 “이번 청문회는 그동안 청와대에서 밝힌 음주운전 경력은 약과일 정도로 불법겸직, 논문표절과 다운계약서 등 헤아릴 수 없는 의혹이 제기됐다”며 “그러나 후보자는 무엇하나 제대로 해명하지 못하고 모르쇠로 일관하며, 모든 책임은 상대방에게 미루는 ‘책임감 제로’인 모습을 보였다”고 비판했다.

그는 그러면서 “부적격자 조 후보자를 고용노동부 장관으로 임명한다면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정책에 대한 믿음은 후보자를 임명함과 동시에 깨져버리는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의 임명철회와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