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농구(NBA) 슈퍼스타 스테판 커리(29·골든 스테이트)가 국내 팬들과 처음 만났다. 

커리는 2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언더아머-스테판 커리 라이브 인 서울’ 행사에 참석해 2000여 명의 농구 팬들과 약 2시간 동안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커리의 한국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다. 커리는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언더아머 홍보차 동생인 세스 커리(27·댈러스 매버릭스)와 함께 지난 26일 한국을 찾았다. 
 

가드 포지션인 커리는 3점슛의 상식을 벗어나는 슈터다. 
 

한 시즌 최다 3점슛 기록 1, 2, 4위, 연속 경기 3점슛 성공 1위, NBA 최초로 2경기 연속 3점슛 10개 성공, 한경기 3점슛 최다 성공 1위(13개), 월간 3점슛 최다 성공 역대 1위 등 3점슛으로 세울 수 있는 모든 기록은 다 갈아치웠다.
 

이런 활약으로 골든 스테이트를 두 차례 NBA 정상에 올려놨고 2015년과 2016년에 2년 연속 NBA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
 

이날 커리는 농구 유망주들에게 자신의 스킬을 전수 하고 동생 세스 커리와 팀을 나눠 박진감 넘치는 미니 농구 게임을 했다. 
 

특히 관객과 함께하는 하프코트 슛 이벤트에서 커리가 모두 실패한 반면, 동생인 세스 커리가 1개를 성공시키며 관중들의 환호를 받았다. 또한, 3점 슛 성공 기부 퍼포먼스를 통해 성공할 때 마다 기부금을 적립했다.
 

이후 커리 형제는 체육관 2층으로 올라가 농구 팬들과 사진을 찍으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5대5 미니 게임에서 커리 형제는 한국 농구 국가대표 출신의 주희정, 우지원, 이미선 등과 함께 경기를 펼치며 실력을 선보였다. 
 

스테판 커리는 “한국 농구 팬들이 보여준 열정에 크게 감동했으며, 유소년 농구 선수, 스포츠 관계자 등 많은 분들과 특별한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성공적인 첫 행사를 마친 커리는 앞으로 남은 2일 동안 ‘밋 스테판 커리 인 UA 하우스’와 MBC 무한도전 출연 등을 통해 국내 농구팬들과 더 많은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