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자청소년 핸드볼대표팀이 아시아여자청소년핸드볼선수권대회에서 7연패의 위업을 달성했다.

오성옥 감독이 이끈 한국대표팀은 지난 2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제7회 아시아여자청소년핸드볼선수권대회 마지막 경기인 한일전에서 34대20으로 완승을 거뒀다.
 

6전 전승(승점 12점)으로 우승을 차지한 한국은 첫 대회부터 7회 대회까지 33승 무패의 기록으로 7연속 우승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또 한국 여자핸드볼은 이번 청소년대표팀의 아시아선수권대회 우승으로 지난 3월 성인대표팀의 아시아여자선수권대회 통산 13회 우승과 3연패 달성을 비롯해 지난 7월 주니어대표팀의 아시아여자주니어선수권대회 14연패 달성까지 성인, 주니어, 청소년 등 각급 대표팀이 아시아 최정상 자리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국은 이번 대회 우승으로 오는 2018년 폴란드에서 열리는 세계여자청소년선수권대회 진출권도 확보했다.
 

한국은 제1회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오성옥 감독의 대표팀 지도자 데뷔 무대였던 지난 2016년 제6회 대회에서는 아시아 국가로는 유일하게 16강에 진출해 최종성적 3위에 올랐다.
 

오성옥 감독은 “이번 대회를 준비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지만 짧은 기간 동안 선수들이 훈련을 잘 따라와 준 덕분에 대회 전승 우승 및 7연패라는 기록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내년 폴란드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지난 2016년 세계선수권대회 3위의 아쉬움을 떨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대회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우빛나는 대회 누적기록 51골을 기록했고 윤예진은 6경기에서 38골을 몰아쳤다. 골키퍼 이민지는 이번 대회에서 35세이브, 방어율 50%의 경이적인 기록으로 팀 승리에 일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