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수목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극본기획 이우정, 극본 정보훈, 연출 신원호)에 지난주 새롭게 등장한 한 매력적인 캐릭터에 시청자 눈이 머물고 있다. 

지난 6일 제5화에서 강렬한 첫 등장을 한 데 이어 7일 방송한 제6화에서 주인공 ‘김제혁’(박해수)이 있는 서부교도소 내 2상6방에서 본격적으로 수감 생활을 시작한 ‘유정우’(정해인)다.
 

유정우는 극 중 ‘악마 유 대위’로 통한다. 부하 중대원인 ‘박 일병’을 무자비하게 폭행해 사망에 이르게 한 탓이다. 이 때문에 그는 3년형을 받았다. 그러나 여론은 처벌 수위가 낮다며, 더 무겁게 단죄해야 한다고 분노한다.    
 

유정우는 제6화 중 신입 수형자 교육에서 “내가 안 죽였어. 난 그냥 몇 대 쳤을 뿐이야“라고 무죄를 주장하지만, “억울하게 갇혔다”고 말하지 않는 사람이 한 명도 없는 교도소에서 그의 말을 귀담아 들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오히려 분노를 못 이기고 강사 앞에서 자해하다 진정방에 따로 갇히기까지 했다. 
 

이날 방송 후반에는 더 큰 사건이 일어났다. 교육을 다시 받으러 간 유 대위가 교육실 창문 유리를 의자로 깨고 뛰어넘은 뒤 교도관 ‘송 담당’(강기둥)의 목을 조르는 장면이 CCTV에 포착된 것. 
 

‘팽 부장’(정웅인)과 기동타격대가 출동해 송 담당을 구출하고 유 대위를 징벌방에 가뒀다. 
 

그러나 사실을 알고 보니 송 담당이 심근경색을 일으켜 쓰러졌고 이를 목격한 유 대위가 그를 심폐소생술로 구하는 과정에서 그런 일이 벌어진 것이었다. 
 

뒤늦게 오해한 것을 사과하며, “솔직하게 얘기하지”라는 팽 부장에게 유 대위는 “솔직하게 말하면 믿어 줍니까?”라고 반문했다.
 

이런 극적인 반전은 시청자에게 중대원들의 증언으로 형을 살게 된 유 대위가 사실은 누명을 쓴 것은 아닐까 하는 흥미를 유발했다.
 

평균 시청률 5.8%(유료플랫폼 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한 이날 방송에서 최고 시청률 7.6%를 기록한 장면이 후반부 박 일병을 다정하게 챙기던 유 대위의 회상 신이었던 것은 그런 시청자 관심을 방증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유 대위에게 관심이 증폭하면서 정해인도 주목받고 있다.
 

정해인은 지난달 16일 종방한 SBS 수목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남녀 주인공 ‘재찬’(이종석)과 ‘홍주’(배수지) 사이에서 삼각관계를 이룬 ‘우탁’으로 나와 여성 시청자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보다 앞서 지난해 말 신드롬을 일으킨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는 여주인공 ‘은탁’(김고은)의 사랑 ‘태희’로 여심을 흔들었다. 

정해인은 제6화에서 육군 중대장에서 수형자로 전락한 유 대위의 슬픈 눈빛을 호소력 있게 표현했다. ‘당잠사’ 당시 배우 이종석도 SNS 등을 통해 인정한 ‘우월한 비주얼’은 이번에도 빛났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제6화에서 tvN 타깃 2049 시청률 평균 4.2%, 최고 5.2%를 기록해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3주 연속 동 시간대 1위에 등극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