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가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인 슈퍼볼에서 25점차 대역전 드라마를 쓰며, 통산 5번째 우승컵을 차지했다.

뉴잉글랜드는 지난 6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NRG스타디움에서 열린 제51회 슈퍼볼에서 애틀랜타 팰콘스를 연장 승부 끝에 34-28로 누르고 우승했다.

슈퍼볼 역사를 돌아봐도 유례가 없는 역전 드라마가 펼쳐졌다. 뉴잉글랜드는 2쿼터까지 애틀랜타에 21점을 내주는 동안 단 3점을 얻는데 그쳤다.

후반 들어서도 경기 양상은 전혀 바뀔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3쿼터 중반 3-28로 25점 차까지 벌어졌고 마지막 4쿼터를 남겨두고 뉴잉글랜드는 9-28로 뒤져 패색이 짙었다.

그러나 뉴잉글랜드는 포기하지 않았다. ‘우승 청부사’라 불리는 쿼터백 톰 브래디를 중심으로 마지막 15분 동안 사력을 다했다.

선택의 여지가 없었던 뉴잉글랜드는 과감한 공격으로 애틀랜타 진영을 파고 들었고 4쿼터에만 무려 19점을 뽑는 집중력을 발휘하며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갔다. 역대 슈퍼볼 사상 첫 연장전이다. 

승부는 원점이 됐지만 선수들의 승리에 대한 열망은 뉴잉글랜드가 훨씬 앞섰다. 25점 차 리드를 지키지 못한 애틀랜타는 뉴잉글랜드의 파상공세를 막을 재간이 없었다. 

결국 연장에서 브래디의 신들린 패스로 전진의 전진을 거듭한 뉴잉글랜드는 상대 진영 2야드 앞에 진을 쳤다. 

그리고 두 번째 공격 만에 화이트가 터치다운에 성공하며, ‘빈스 롬바르디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지난 1959년 창단한 뉴잉글랜드는 창단 후 40년 넘게 우승과 연을 맺지 못하다가 2002년 첫 우승의 감격을 누렸다.

브래디는 슈퍼볼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되며, 개인 통산 4번째 슈퍼볼 MVP의 영예도 함께 안았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