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석철 기자 / 먼저 민주주의와 노동운동에 헌신하다 갑자기 돌아가신 노회찬 의원님에게 명복을 빕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민주평화당 청년당원동지 여러분,민주평화당 전국청년위원장 후보 김병운입니다.

저는 오늘 청년부채, 청년실업 등 최악으로 치닫고 있는 청년문제를 해결하고, 청년이 중심이 되는, 청년인재를 키우는 정당을 만들기 위해 이번 민주평화당 청년위원장 선거에 출마합니다.

저 김병운은 당내 청년당원 위상에 혁명적 변화를 가져오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데 청년의 열정을 다 바치고자 합니다.

지금의 청년은 청년이라는 패기와 해보겠다는 열정만으로는 무엇인가 성취하는 것이 불가능한 청년 7포 세대가 되었습니다.

저 김병운은 최하의 당의 지지율을 올리고, 청년문제를 적극적으로 제기하고 해결하는데 앞장서는 혁명적 변화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행동하는 청년위원회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표류중인 청년호의 항로를 찾겠습니다.

청년과 민주평화당 당세확장을 위해 ‘3대 목표 9대 실천청년공약을 발표하겠습니다.

3대 목표 중 하나는 300여명 이상의 청년인재풀을 구성하겠습니다.

-청년 부채 문제, 100만 청년실업문제 등 에 앞장설 청년인재 등 민주평화당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인재를 우선적으로 300여명 이상의 청년인재를 양성하여 프랑스의 마크롱 같은 인재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나는 청년의 눈물을 닦아주는 손수건 같은 청년위원회를 만들겠습니다. 당내에 청년문제를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대안을 제시할 청년정책연구원을 청년들 스스로가 만들어 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정책연구원 산하에 청년부채, 청년주거, 청년교육 등 청년문제를 연구하고 대안을 제시한 청년대책본부를 5개 두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는 청년과 함께하는 소통청년위원회를 만들겠습니다. 청년을 위한 청년정책 등을 들고, 전국 시도별 및 청년이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젊은 패기와 열정을 앞세워 현장으로 달려가 청년의 목소리를 내겠습니다.

구체적인 김병운의 실천청년공약 9가지입니다

1. ‘청년대변인제운영하여 청년실업, 청년부채, 청년주거 등 적극적 청년의 목소리를 내겠습니다.

2. 청년문제를 연구할 청년정책연구원을 설치하겠습니다. 청년교육, 청년부채, 청년실업등 청년의 문제를 청년의 시각으로 청년정책을 연구하고, 당의 전문가와 함께 대안을 제시하고, 정책을 선도하고자 합니다.

3. 부문별 청년 ‘5대 청년대책본부를 청년정책연구원 산하에 구성하겠습니다. -청년부채청산본부, 청년교육실현본부, 100만 청년실업대책본부, 청년주거대책본부, 청년결혼 및 육아대책본부등 구성하여, 당내의 국회의원, 지역위원장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청년대책을 논의하겠습니다. 동시에 민주평화당 내의 훌륭한 청년들이 직접 대책본부장을 맡아, 어느 당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4. 300여명 이상의 청년인재를 양성할 청년아카데미등을 운영하겠습니다.

5. 여야정당 최초로 청년정책투어를 실시하겠습니다. 청년정책연구원과 청년문제를 위한 5대 청년대책본부에서 마련한 청년정책 등을 들고 현장으로 달려가겠습니다.

6 청년당원 중에 재능을 기부받고, 봉사할 마음을 가진 청년들과 함께 청년나눔봉사단을 운영하겠습니다.

7. 대학생에게도 꿈이 있습니다, ‘대학생위원회를 활성화하겠습니다.

8. 당 지도부와 수시로 청년의 문제와 당의 현황을 알수 있도록 청년총회를 정례화하여 청년의 목소리를 확실하게 내겠습니다.

9. 청년들도 당에서 당당한 목소리를 내고, ‘당원이 당의 주인이다라는 의식을 갖도록 청년당원중심운동을 전개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청년당원동지 여러분,저는 지난 민주평화당 창당시절에도 청년들이 앞장서서 창당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청년부채문제, 청년주거, 청년창업, 청년실업 등에도 청년의 목소리를 내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이제는 당세를 확장하고 우리 청년당원의 위상을 혁신적으로 제고할 수 있는 사람은 바로 청년 김병운이라는 것을 당원동지 여러분께서 보여주겠습니다.

이제는 청년당원 동지여러분이 다가오는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 우리 청년들이 앞장서서 청년지지율을 올릴 수 있는 사람이 김병운 후보이다 라는 것이 보여주십시오.

앞으로 정치에서 사라질지 모르는 청년의 희망이 다시 살아나는 그날까지 오직 당과 청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