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역 개통에 맞춰 준공되는 '메디컬센터 위례역 더퍼스트메디타운'이 투자자들에게 관심이 고조 되고 있다.

지하4층~지상8층 규모로 건립되는 위례역 더퍼스트메디타워의 경우 의료시설로 용도변경이 완료되어있어, 의료관계자 및 투자자들에게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곳으로서, 사업지 맞은편에 관공서 예정부지가 있어 향후 유동인구가 다수 발생할수 있어 현재 보다 미래가 밝은 상가라고 볼수 있다. 또한 개통예정을 앞두고 있는 위례역에 신규 공공택지 복정지구20만평 4,700세대가 들어설 예정으로 부동산 가치상승 또한 예상된다.

부동산 관계자는 "그 동안 위례신도시 교통문제로 불편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사업지 맞은편 지하철8호선 위례역 토지보상이 진행되고 있고 사업지 준공에 맞춰 개통이 예정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교통해소에 일조함과 더불어, 상권활성화에 불을 지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활성화를 반기고 있는 상황이다.

또다른 부동산 관계자 역시 "위례신도시에서 대형의료시설로 용도변경된 상가가 매우 낮은상황에서 메디컬상가 특성상 필요에 의해 직접 찾아오는 곳으로 입지나 교통여건과 상관없이 상가 이용객이 많다"며 "최근에 더욱 각광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메디컬상가가 수익형 부동산에서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는 가운데 위례역 인근 '위례역 더퍼스트 메디타워‘가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위례지구 C2-7-2블록에 들어서는 이 상가는, 지하 4층~지상 8층 규모로 건립된다. 메디컬 복합상가로 각종 의료시설과 개별 리테일샵, 대형프랜차이 등이 한 건물에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의료시설로 60%가 용도변경되어있으며, 위례신도시內 의료시설 용도는 매우 낮은 상황에서 위례역 더퍼스메디타워 메디컬상가는 고유의 집객효과 뿐만 아니라 2020년 개통예정 위례역, 복정역세권 복합시설, 복정 공공주택지구 사업 등 인근에 굵직한 개발호재를 품어 시간이 지날수록 상가의 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전망돼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위례역 더퍼스트메디타워' 분양홍보관 위치는 서울 강남구 신사역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 02) 548-4807]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