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태경 의원
▲ 하태경 의원

 

바른미래당이 하태경 의원의 지역구를 포함한 모두 17곳의 지역위원장을 신규 임명하고 총선 준비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규 지역위원장 중에는 강원랜드 뇌물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전직 의원도 포함돼 총선 경쟁이 본격화되면 잡음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바른미래당은 부산 해운대갑 지역위원장으로 하태경 의원을 임명하는 등 지금까지 총 87명의 지역위원장 선발을 끝냈다고 14일 밝혔다.  
당은 이달 말까지 4차 지역위원장 공모를 끝으로 심사 절차를 마무리한 뒤 나머지 미선발 지역위원장은 수시 모집으로 전환해 채워넣기로 했다. 
‘정치1번지’로 통하는 서울 종로 지역위원장에는 정문헌 전 의원이 임명됐다. 4선 국회의원인 정재철 전 의원의 아들인 정 전 의원은 17, 19대 때 한나라당과 새누리당에서 강원 속초시고성군양양군 의원을 지냈으나, 내년 총선에는 지역구를 서울로 옮겨 출마할 예정이다. 
다만 뇌물수수 의혹을 받고 있어 적격성을 두고 논란이 일 소지가 없지 않다. 
정 전 의원은 지난 2014년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시 최흥집 전 강원랜드 사장과 측근으로부터 당직자를 통해 1000만원을 전달받은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이 때문에 전국공무원노동조합에서도 정 전 의원에 대해 뇌물수수·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와 관련된 검찰의 구속수사를 촉구한 바 있다. 
이에 정 전 의원은 “강원도당 관계자 그 누구도 저에게 1000만원을 싸들고 온 사람도 없었고 최 전 사장으로부터 한 푼도 건네받은 적도 없었다”며 “최 전 사장의 진술이 사실이라면 검찰은 당장에라도 수사를 진행해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라며 결백을 주장하고 있다. 
당의 한 핵심 관계자는 “서울 종로구에 지역위원장을 신청한 다른 지원자들을 심사한 결과 정 전 의원이 가장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고 말했다.
박창희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