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지지율이 상승세를 타며 황교안호()가 순항 중인 가운데 김학의 전 차관 성접대 의혹 사건 수사 개입 의혹에 이어 KT 채용 청탁 의혹까지 불거지면서 돌연 암초를 만난 형국이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84·3보궐선거 유세 지원을 위해 통영으로 내려가 충렬사 참배를 마친 후 아들의 KT 특혜 채용 의혹을 묻는 기자들 질문에 아무 문제가 없다. 말도 안되는 소리다라고 강력 부인했다.

앞서 KT새노조는 긴급성명에서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딸 채용비리 당시 6명의 특혜 채용 청탁이 있었다“2009년 공채 당시 공채인원 300명 중 35명의 청탁이 있었다는 증언도 나왔다고 폭로하면서 채용 비리에 대한 수사 확대를 촉구한 바 있다.

한국당에 따르면 황 대표는 20118월 공직에서 퇴임했고, 아들이 KT에 입사한 시점은 20121월이다. 사내 법무팀으로 옮긴 것은 20131월로 황 대표가 법무부장관으로 취임한 20133월 이전의 일이다.

아들의 KT 입사와 보직 배정은 모두 황 대표가 사인(私人)’으로 있을 때로 공직을 통한 어떠한 부당한 영향력 행사도 있을 수 없는 상황이었다는 게 당의 설명이다.

또한 황 대표는 법무장관 시절 김학의 전 차관의 성접대 의혹 수사를 은폐한 의혹까지 불거지고 있다.

김 전 차관 성접대 의혹은 박근혜 정부 시절 2013년 차관을 임명한 지 1주일 후 제기된 것으로 당시 법무부 장관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청와대 민정수석은 곽상도 의원이었다.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장자연 사건, 버닝썬 사건과 함께 김 전 차관 사건을 엄정 수사하라는 지침을 내리면서 이 같은 지시가 일종의 수사 가이드라인으로 황 대표를 겨냥한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이에 황 대표는 엄정 수사해야하지만 왜곡수사, 편파수사를 하면 안 된다. 엄정하게 하되 공정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