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최고(最古)의 군영축제! 화도진 축제가 제30회를 맞아 구민 모두가 공감·소통하는 주민참여형 문화축제로 꾸며진다. 
인천 동구는 제30회 화도진 축제의 주민참여 행사로 구민노래자랑 참가자를 4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지난해
지난해

 


동구에 주민등록이 돼있거나 사업장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지만 전국 노래자랑 및 동구 구민노래자랑에 최근 3년 동안 입상(인기상 제외) 경력이 있는 사람은 참가할 수 없다. 


특히,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과 주민화합을 위해 다문화가정 참가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4월 17일까지 구청 문화홍보체육실 또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접수하거나,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팩스나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구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4월 27일 주민행복센터 3층 대강당에서 예심을 실시한 후, 이날 최종 본선진출자 13개 팀을 선발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화도진 축제는 30주년을 맞이해 오는 5월 10일과 11일 이틀간 주민참여 어영대장축성행렬, 구민의 날 기념식,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는 특집 공개방송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구민노래자랑에 많은 주민들이 참석해 화도진 축제를 빛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동구 = 김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