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는 온라인 정책토론방에서 오는 4월 22일부터 발행예정인 동구사랑상품권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접수받는다. 
동구사랑상품권이란 지역자금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지역 내 자금이 원활하게 순환돼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동구에서만 현금처럼 사용하는 상품권이다.
오는 4월 22일 발행을 앞두고 동구사랑상품권의 지역 내 유통이 활성화 되는 방안에 대해 구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구민의 다양한 의견을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온라인 정책토론방의 주제로 선정했다. 
정책토론방 참여는 구 홈페이지-안녕하세요 허인환입니다-정책토론방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능하며, 토론 과제별 우수 의견글을 선정해 최우수 5만원, 우수 3만원, 장려 2만원 상당의 동구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구 관계자는 “구민 한 분 한분의 생각이 동구의 정책이 되고 미래가 된다”며, “주민들과의 소통과 참여로 구민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정책토론방은 민선 7기 허인환 구청장의 공약사항으로 평소 구정에 참여하고 싶어도 참여하기 어려운 청년, 어르신 등을 포함한 모든 구민의 관심과 민의를 한곳에 모아 협치 행정을 펼치기 위해 하는 의지를 담고 있으며, 주민소통의 대표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김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