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공직선거법 개정안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법안, 검경수사권 조정법안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저지를 위한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 = 뉴시스】

 

정의당은 24일 여야 4당의 선거제 개편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관련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추인에 강력 반발하며 국회 보이콧과 장외 투쟁에 돌입한 자유한국당을 향해 “억지도 정도껏 하라”고 질타했다.

정호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한국당이 의회 민주주의 파괴에 나서고 있다. 어제부터 패스트트랙에 반발하며 의사일정을 보이콧하고 철야 농성에 돌입한 것”이라며 “마지막까지 온몸으로 개혁을 막아내는 꼴이 한국당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거듭 강조하지만 패스트트랙은 합법적인 절차로, 박근혜 정부 당시 지금의 한국당도 찬성해 만든 절차”라며 “그런데 한국당은 연일 ‘좌파 독재’, ‘좌파 정변’, ‘의회 쿠데타’라는 궤변을 늘어놓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패스트트랙은 독재, 정변, 쿠데타와는 거리가 먼 단어다. 도리어 독재, 정변, 쿠데타는 한국당과 같은 DNA를 가진 단어 아니냐”며 “궤변과 억지가 한국당의 전매특허라 해도 정도껏 하라”고 일침 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20대 국회 전체를 볼모로 잡고 있다. 의회 민주주의에 대한 폭거를 즉각 멈춰야 한다”며 “국회에 남아있고 싶다면 지금이라도 돌아와 선거제 개혁과 공수처 설치 논의에 협력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