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가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보건소 도서관을 비롯한 YMCA 등 봉사 및 사회단체 등 13개 유관기관이 네트워크를 조성하는 등 힘을 모으기로 했다. 
유관기관 네트워크는 임신·출산에서부터 아동, 여성일자리까지 관계기관의 정보공유 및 교류를 통해 아이와 함께 하는 일과 생활에 균형 잡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네트워크는 기관별로 제공되고 있는 저출산 타개 프로그램을 통합안내하는 ‘이천에서 아자!아자!아자!’소식지를 발간, 정보 사각지대에 있는 시민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읍면동주민센터 및 보건소, 도서관,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유관기관과 함께 시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정보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이천시의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적극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또 오는 6월 1일 이천시가 주최하는 온가족 참여행사 ‘가족을 더(the) 사랑한 데이(day)’ 행사를 통해 13개 네트워크 기관들이 홍보체험부스 운영에 참여, 행사의 내실을 기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네트워크는 분기별 정례회의를 통해 각 기관별 주요사업 및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홍보매체의 다양화, 서비스 연계 등 협업을 추진, 이천시가 저출산 극복의 모범도시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천 = 진종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