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회장·김태원)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신둔에 반할라 ~랄라 페스티벌’을 예스파크에서 개최 한다.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올해 신둔면 예스파크에서 개최하는 평생학습축제에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무대공연 주민참여 이벤트, 주제가 있는 전시회 등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있다.
신둔면은 ‘신둔에 반할라~랄라 페스티벌’을 통해 문화예술 학습축제로서 마을 속으로 들어가 지역주민과 함께 준비하며 참여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축제는 25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6일까지 2일간 개최되며 초대공연 및 동아리공연, 평생학습체험프로그램 20여팀과 주제가 있는 전시회 도자테이블展, 일상디자인 드로잉展, 도자정원 아크릴화展, 예스파크 풍경展 한국화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별 프로그램 “조선백자 평생학습 꽃을 피워라, 빨간 우체통, 평생학습 빛의 정원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26일 오후 3시에는 예스파크내 세라기타에서 ‘찾아가는 평생 아카데미 신둔 특집(26일 주철환 전MBC PD)”을 함께 만나보고 참여 할 수 있는 축제로 신둔에 반할 축제를 준비했다.
신둔면에서는 올해 문호리 리버마켓과 협의해 평생학습축제와 함께 참여하기로 했으며 이천체험문화축제 또한 함께 진행해 평생학습과 더불어 지역문화예술을 감상하고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천 = 진종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