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청장 이상로)은 지난 8일 인천경찰청 1층 로비에서 「2019 인천경찰청 인권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 했다. 
인권사진 공모전은 지난 6월10일부터 약 2주간의 공모를 통해 인천경찰청 직원들이 총 90점의 사진 작품을 제출해, 인천경찰청 직원들의 1차 심사를 통해 32점을 선정하고 인권위원의 2차 심사를 통해 홍보계의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등 총 7개의 우수작품을 최종 선정, 인천지방경찰청장이 포상했다.
인천경찰청은 금년 5월부터 청문감사담당관실 주관으로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 인권경찰 종합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인권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권향상방안을 마련해 일선현장에서 인권의식이 안착될 수 있도록 매월 회의를 실시하는 등 인권경찰상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도 각 기능별로 추진하는 인권과제의 내용을 이해하고 그 의미를 공유함으로써 시민을 위한 인천경찰의 노력을 알리기 위해 추진하게 됐으며, 1차 선정된 32점의 작품에 대해서는 이번 달 7월 4일 부터 19일까지 2주간 인천지방경찰청 1층 로비에서 전시 중이며, 이후 경찰서별 순회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인천경찰청은 “앞으로도 인천경찰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의 인권지킴이가 되겠다” 밝혔다.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