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대석(민주, 시흥2)의원은 12일 도의회 제1간담회실에서 ‘시흥시 고교 체제 발전방안 연구(고교평준화 타당성 검토를 중심으로)’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서는 연구수행기관인 경기도교육연구원의 강호수 책임연구원이 착수보고를 통해 연구배경 및 필요성, 고교평준화 정책 환경 분석, 시흥시 교육 환경 분석, 시흥시 고등학교 입시제도 실태 분석 등 향후 시흥시 고교 체제 발전방안을 위한 정책 제시를 위한 연구용역 개요를 설명한 후 이에 대한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교육의 공정성 및 과열경쟁 등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점 및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어 고교 입시경쟁 과열화와 사교육비 절감, 학교서열화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고교평준화’ 정책이 도입됐고 현재 도내 고교 평준화 지역은 수원, 성남, 등 9개 권역이다.
장대석 의원은 “시흥시는 지속적인 도시 팽창에 따라 새로운 고교체제 도입에 대한 학부모 및 학생들을 중심으로 한 정책 요구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라고 강조하며 “고교평준화 정책을 현재 시흥시에 도입하기에 적절한지 여부 등 객관적으로 검토하고 연구해 시흥시 고교 체제 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황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