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25일 오전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제2경인선 노선변경 추진 공동기자회견에서 부천 옥길지구 경유 철도 도입을 위한 적극 추진 의지를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은 예비타당성 조사 용역 중인 제2경인선 사업 추진 시 부천 옥길과 시흥 은계를 경유하는 변경 노선을 공동 제안하기 위해 열렸으며 장덕천 부천시장, 허종식 인천시 부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각 지역 국회의원 및 제2경인선 부천시민추진단 등 100명이 참석했다.

부천시는 옥길지구를 경유하는 철도가 도입될 경우 부천 남부지역 옥길·범박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과 현대홈타운, 계수·범박 재개발 사업으로 증가하는 약 8만 명 이상 인구의 교통 편의성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2경인선 변경 노선이 반영될 경우 도시 간 상생 협력으로 교통 인프라가 대폭 개선되고 시민의 교통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부천시, 인천시, 시흥시는 지역 교통 불편 해소 및 지역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제2경인선 옥길지구 경유 노선변경 추진에 따른 타당성 근거를 마련하고 국토교통부 등과 협의해왔으며 예비타당성조사에 변경 노선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국토부와 기재부에 공동으로 건의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