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타이틀 컷
동네한바퀴 타이틀 컷

 

김포시 김포문화재단은 오는 19일(토) KBS1 도시기행 다큐멘터리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를 통해 ‘가을을 품다, 한강 철책길 – 경기도 김포 편’을 방영한다.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는 배우 김영철과 함께 마을이 품고 있는 가치를 재발견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동네 한 바퀴를 돌며 따뜻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토요일 방송에는 강 따라 걷는 길마다 마주치는 철책선, 망원경 없이도 보이는 강 너머 북녘 마을 그리고 그 안에서 살고 있는 사람·맛·삶에 대한 풍경 등 우리가 알지 못했던 김포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프로그램 주제는 김포의 황금 들녘, 철책 앞 최전방 추수 풍경, 철책 사이 강 너머 북녘 마을, 전류리에서 만난 숭어 잡이 부자 등 가을의 김포를 보게 된다.

최해왕 대표이사는 “김포시는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평화문화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방송을 통해 김포의 매력적인 풍경과 숨은 이야기를 홍보하고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김포문화재단은 평화콘텐츠를 지속 발굴하여,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배우 김영철과 함께 만나보는 KBS1TV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가을을 품다, 한강 철책길 –경기도 김포 편’은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