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심상정 정의당 대표의 국회의원 정수 확대 방안에 대해 “국민에게 부담을 주는 염치없는 주장”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날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선거법 개정과 관련해 국회의원 정수를 현행 300석에서 330석으로 늘리면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도입하자고 주장했다”며 “더불어민주당과 야당 의원들께서는 의석 늘리자는 주장에 동의하냐”고 비꼬아 되물었다.
황 대표는 “의원 세비 총액만 동결하면 추가적인 국민 부담이 전혀 없다는 것인지 정의당과 민주당에 묻고 싶다”며 “국회의원 한 명에게 들어가는 돈은 세비만이 아니다. 온갖 하드웨어·소프트웨어가 다 따라줘야 한다. 이런 부담들은 고스란히 국민부담으로 돌아온다. 해서는 안되는 주장을 하는 것이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얻기 위해 정의당이 영혼을 팔고 민주당의 2중대가 돼 불의한 조국 수호에 앞장선 것을 우리는 지금도 생생하게 기억한다. 그래서 국민들은 ‘불의당’이라고 부른다”며 “그런 처지에 의원정수를 확대하자는 것은 정말 염치없는 일이다”라고 일갈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심 대표가 한국당 또한 300석에서 10% 범위 내에서 확대하는 안을 찬성했다고 말한 데 대해 “지난 합의서 한번 똑똑히 읽어보라. 권력과 의석수에 눈이 멀어 정치허언증에 이른 것이 아닌가”라며 “비열하고 비겁한 정치공작이다. 해당 거짓 발언을 즉각 철회하고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국회의원의 세비 총액을 동결하겠다는 말도 국민을 현혹하는 꼼수다. 세비 동결 약속 자체를 국민은 믿지 않는다”며 “의원 정수 확대 자체가 비용이다. 쏟아낼 각종 규제와 법안은 엄청난 사회적 비용이다. 늘어날 국회운용 비용은 혈세로 충당해야 한다”고 공세 수위를 높였다.
김유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