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성계, 김태옥)는 지난 26일 오래된 집의 낙후로 주거위기에 봉착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을 위해 ‘사랑의 집수리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중읍자원봉사나눔센터, 자유총연맹 청년회, 자유총연맹 안중분회 등의 단체들이 모여 민관 협력을 통해 추진됐으며, 각 단체의 추천을 받아 협의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 날 모인 단체들은 대상자의 집을 방문해 오래된 벽지를 제거하고 깨끗하게 도배하는데 힘썼으며, 낡은 바닥을 새로운 장판으로 교체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상황을 제거했다.
집수리를 받은 주민은 “집수리를 직접 하고 싶어도 몸이 좋지 않아 해결할 방도가 없었는데, 이렇게 도움을 받게 돼 무척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태옥 민간위원장은 “다양한 사람들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이웃이 호소하는 불편을 해소해 줄 수 있어 아주 다행스럽고 기쁜 일이다”며, “항상 복지 사각지대 발굴의 선두에 서서 지역 주민의 복지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는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조성계 안중읍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우리 이웃을 돕기 위해서라면 한걸음에 달려 나와 도와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복지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모두가 행복한 이웃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평택 = 김창주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