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에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연속 토론회가 개최된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인 김정우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군포시 갑)은 16일 10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윤리경영을 통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 전략’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인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과 관련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개최되는 이번 토론회는 윤리경영을 통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 전략 방안을 모색하고 개선과제와 정책대안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김정우 의원은 문재인 정부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위원으로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를 설계한바 있다. 또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위원으로서 국민의 사회적 편익 증대를 목표로 사회 각계의 참여로 공공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모색하는 정책논의를 지속하고 있다. 
이날 토론회는 김정우 의원이 지난 6월에 개최한 ‘공공기관의 경영 효율성과 사회적가치의 균형’ 토론회와 10월 ‘사회적가치 실현과 민주적 운영을 위한 공공기관운영위원회 제도개선 모색’ 토론회 개최에 이은 세 번째 연속토론회이다. 김 의원은 사회 각계와 공동으로 다양한 공공영역에서의 실효성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방안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군포 = 김기종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