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김한규 변호사가 23일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1대 부천소사 국회의원 출마를 선언했다.

김한규 예비후보는 출마 기자회견에서 “대학에서 정치를 공부했고 이후 18년 동안 법조인으로 일하면서 쌓아온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사회에 기여할 방법이 무엇일지 오랫동안 고민했다"고 출마 소감을 말했다.

이어 김 후예비후보는"지금의 정치가 국민께 실망을 주고 있다고 지적한 김한규 예비후보는 가장 중요한 가치를 민생과 경제라고 꼽으며 “국민의 삶을 구석구석 살펴 민생과 경제를 위한 법률을 만들고 예산을 확보하는 것이 국회가 할 일”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맞춰 국회는 더 개혁적이고 더 유능해야 한다. 일하는 국회,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인물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소사의 새로운 비전과 성장으로 부천의 도약을 견인해야 하는 중대한 시점이라다"며"소사 지역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서는 보다 강력한 의지와 열정, 그리고 책임감을 가진 새로운 힘이 필요”한데 역량과 추진력에서 누구보다 뛰어난 적임자임을 자신했다.

특히 김예비후보는"그동안 현장을 발로 뛰면서 만난 부천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주차와 교통 문제를 개선하고 공원 등 녹지공간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는 한편, 빠르고 복잡하게 변화하는 미래에 대응하여 지속적으로 복지를 위한 정책 특히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청년들을 위한 공약도 제시했다.


<김한규 후보 주요 약력>

1974년생

변호사(사법연수원 31기)

현)민생경제지원단 공동위원장

현)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현)한국공유경제진흥원 좋은일자리위원장

현)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전)더불어민주당 박원순 서울시장후보 캠프 부대변인

하버드 로스쿨 석사 졸업

해군 법무관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 석사 졸업

서울대학교 정치학 학사 졸업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