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전국 솔리언또래상담 사업을 진행하는 학교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를 대상으로 ‘2019 솔리언또래상담사업 성과보고대회’를 개최했다.
그 결과 인천광역시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박정아)는 우수 운영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선정돼 지난 20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사업 “또래 톡(Talk)”은 인천광역시 중구가 지원하는 학교폭력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또래집단의 상호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문제를 가장 가까이에서 해결함으로써, 학교 교실에서 함께 생활하는 또래상담자의 상담지원활동으로 학교폭력의 조기발견 및 예방시스템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솔리언또래상담사업 성과보고대회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개인 및 기관을 발굴해 청소년상담복지 사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청소년상담복지사업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통해 청소년 상담복지 인력의 사기를 진작하고자 마련됐다.
박정아 소장은 “그동안 함께 노력하고 애쓴 중구 관내 또래상담자 청소년들과 학교 교장선생님 이하 또래상담부 지도교사 여러분께 감사하고, 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지자체 관계자분들께도 감사하다. 앞으로도 청소년 중심으로 생각하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구 = 김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