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에서는 최근 전국 일반/특성화 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동계  모션그래픽(영상)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2020.01.13.~01.17)을 실시했다.

이번 동계 단기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 경민IT고등학교, 서울영상고등학교,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 경남예술고등학교, 예림디자인고등학교, 인천금융고등학교, 인천디자인고등학교에서 참여했으며, <Legend class>과정 25명, <Recruit class>과정 22명이 참여하여 총 47명의 학생들이 참여 하였다.

또한 참여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고려하여 프로그램의 기초 등을 다루는 <Recruit class>과정과 프로그램의 시뮬레이션 기술 등을 다루는 <Legend class>과정으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관련 현업 실무진을 강사로 초빙하여 실무 중심의 제작 교육을 진행하며 전문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이번 동계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관련 분야의 현장 분위기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 “영상제작의 고급 기술력을 배울 수 있어 좋았고, 제작영상에 대해 전문가의 조언 등을 받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등 의 소감을 남겼다.

단기 아카데미 참여 학생들은 각 과정을 이수하여 수료증을 받았으며, 그 중 우수학생들을 선발하여 각 과정별 최우수상1명(전체2명), 우수상2명(전체4명), 장려상3명(전체6명)으로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또한 참여 학생들 중에 우수 학생들은 포트폴리오 등을 근거로 추후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 및 학교기업 협력기업 등으로 취업 연계 관련 프로그램도 전개할 예정이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