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사태에 대해 “대만처럼 중국 여행객의 국내입국 금지 등 추가전염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며 “초기 단계에서 제대로 대처할 것을 정부당국에 강력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우한 폐렴 관련 청와대 국민 청원이 이미 50만명에 육박했다. 그런데 청와대는 말이 없다”며 “20만명이 넘으면 답을 하겠다는 청와대였다. 아마 중국 정부 눈치를 보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메르스 사태 때 야당 대표였던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가 컨트롤 타워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제 문 대통령이 그 말을 실천해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 당은 신상진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TF(태스크포스)를 발탁했다. 내일은 보건복지위원회를 열 예정이다”라며 “국민 생명권과 안전권 앞에 여야가 따로 없다. 정치권 전체가 힘을 모아 초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우선 1차적으로 해야될 것은 중국을 방문한 여행객에 대한 전수조사”라며 “특히 내국인도 중국을 방문했다면 당연히 점검을 해야한다는 취지”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초기단계에서 강력한 대책을 실행해야만이 추후에 (발병이) 발생할 경우 예상되는 비용이 훨씬 더 적게 들어간다”고 강조했다.
다만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 대해서는 “원래 내일 예정이었는데 날짜를 조율해서 30일로 생각하고 있다”고 정정했다.
이날 심 원내대표는 최강욱 청와대 공직비서관에 대해서도 말하며 “그동안 기소되면 옷 벗는 게 역대 모든 정부의 관례였는데 버티고 있다. 한술 더 떠 공수처가 생기면 검찰을 수사받게 만들 거라고 큰소리친다”며 “그야말로 적반하장”이라고 비판했다.
이석윤 지검장에 대해서도 “최 비서관을 기소하라는 윤석열 검찰총장의 지시를 따르지 않았다. 바로 항명했다”며 “윤 총장을 패싱하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게 먼저 보고했다. 법무부 법령인 검찰보고 사무규칙을 명백히 어긴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추 장관은 검찰청 법을 위반하고 인사했다. 그래서 고발까지 당했다”며 “사법부 판결이 있기 전 국회에서 탄핵 받아도 마땅한 사람”이라고 일갈했다.
이어 “최강욱 기소 전날 밤 이석윤 지검장 행적이 수상했다. 밤 9시부터 어딘가 한 시간 가량 통화했다. 통화를 끊은 직후인 밤 10시쯤 수사팀 기소의견에 결재하지 않고 청사를 떠났다가 2시간 뒤 자정 무렵에 돌아왔다”며 “그 시간에 법무부나 청와대 측과 접촉해 지시 받은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심 원내대표는 “대통령 직속인 균형발전 위원회가 총선용 직함을 대거 나눠주고 있다”는 점도 지적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