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6여단 근무하는 고재완 대위 부부는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돕기위한 성금 기부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출산장려금 100+본인 22만원 122만원의 성금을 기부, 미담이 되고 있다.
미담의 주인공은 고재완 대위(학군56기)와 김민서 중사(부후350기) 부부는 서해 최북단 백령도서군을 수호하는 해병대6여단에 근무중이며 백령도 주민으로 지낸지 3년이 된 두 사람은 백령도에서 소중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김민서 중사는 백령도에서 진급과 장기복무선발의 기쁨 뿐 아니라 첫째 아기까지 가질 수 있었다.
지난 1월, 예쁜 딸을 출산한 고 대위-김 중사 부부에게 옹진군은 출산 장려금으로 100만원을 지급했다. 백령도의 행복 속에서 기르고 낳은 딸에게 주어진 출산 장려금을 보다 의미있게 사용하고 싶었던 부부는 ‘코로나 19’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부했다.
이들 부부는 딸의 생일 1월 22일을 기념해 출산 장려금 100만원에 22만원을 보탠122만원을 지난 3월 7일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 김 중사는 “국민의 세금으로 받은 지원금을 어려움에 처한 국민들을 위해 돌려드리는게 맞다고 생각했다”라며 “해병대 6여단 뿐 아니라 국군이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태고 있는데 출산휴가 중인 나와 우리 가족도 도움이 되고 싶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해병대 6여단은 지난 9일(월) ~ 11일(수)까지 여단 전 간부 및 군무원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대국민 성금을 자율적으로 모금해 전달했으며, ‘코로나 19’의 도내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백령도서군(백령도, 대청소, 소청도)주요 다중이용시설과 어린이집, 놀이터 등을 중심으로 방역지원 활동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
안창남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