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돈스파이크가 '텔레그램 n번방 사건'(박사방 사건) 관련 인물에 대한 법적 처벌을 촉구했다.

돈스파이크는 22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개인적로 정치적 견해나 사회 문제에 대한 발언을 자제하는 편이지만, '텔레그램 n번방' 관계자 전원 (구매자 포함)을 강력히 처벌하고 정보공개를 요구합니다"라고 게재했다.

이어 "남녀를 떠나 한 인간으로서 , 인간의 기본적인 도리를 지키지않고 타인을 폭행 협박하고 남의 고통을 돈벌이로 삼는 인간 같지 않은 쓰레기가 누군지 모른 채 섞여 살길 바라지 않습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혹여 내 주위 사람 중 참여자가 있을까 봐 주위 사람들을 의심하게 되는 것도 엄청난 스트레스입니다"라며 "강력한 처벌과 정보 공개로 앞으로는 더 이상 여성과 아동을 성노리개로 여기는 이런 파렴치한 사건을 꿈도 못 꾸도록 강력한 본보기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라는 소신을 밝혔다.

앞서 돈스파이크 외에 다른 스타들도 피의자 신상공개를 촉구한 바 있다. 혜리, 하연수, 손수현, 문가영, 백예린, 조권, 권정열, 유승우 등 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SNS를 통해 관계자들의 강력한 처벌을 피력했다.

'박사방 사건'은 텔레그램이라는 모바일 메신저에서 비공개 대화방을 만들고 이 안에서 미성년자를 성적으로 착취하는 영상이 촬영, 공유된 사건이다. 경찰은 이 대화방을 운영한 일명 '박사' 조모씨를 수사 중이다. 사건이 알려지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박사는 물론 박사방에 가입해 영상을 공유한 가입자들의 신상도 공개하라는 국민청원이 잇따르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