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박초등학교(교장 이현숙)는 지난 4월 3일 에 전 학년 교과서를 배부하면서 입학을 앞둔 새내기 1학년 학생들에게 입학 축하 선물을 전달하였다.

1학년 담임교사들은 그동안 입학식에서 아이들에게 직접 나눠주려고 준비했던 입학 선물에 따뜻한 입학 축하 메시지를 담아 교과서와 함께 배부하였다. 또 매년 6학년 선배들이 신입생들에게 형-동생 결연을 맺으며 나눠 주던 꽃 화분을 올해에는 학부모에게 전달하였다. 선배들이 나눠 주던 꽃 화분에는 식물이 양분과 물을 흡수해서 꽃을 피우듯이 더불어 배우고 성장해서 아름다운 꽃을 피우라는 뜻이 담겨 있다.

이날 교과서 배부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병-19 확산을 막고자 전 교직원이 참여하여 사전 발열 체크를 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를 안내하면서 매우 질서있게 진행되었다.

새학년 준비기를 맞아 전 교사가 교과서와 함께 각 학년별 맞춤형 학습 활동 안내서 그리고 학습 활동 자료와 교재 교구를 배부하였다.

범박초등학교에서는 온라인 개학 이전에 학교 홈페이지와 문자메시지를 이용해서 수시 공지사항을 안내하고 전 학급이 클래스팅 학급방을 개설하여 2020학년도 교육 활동을 차질없이 준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학생과 학부모와의 전화 상담을 통해 학생 건강 상태를 수시 확인하고 자기 주도적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안내하여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

범박초등학교 학부모(오현숙)는 “코로나 19로 인해 전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교하여 학습할 수 있을 때까지 담임선생님께서 꼼꼼하게 학습 활동을 안내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범박초등학교 교사들은 학년별로 원격 수업 절차와 방법을 협의하면서 온라인 개학 이후 교육과정 운영을 정상화하기 위한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