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용인을 이원섭 국회의원 후보는 7일 “소상공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건강보험료 납부 유예 및 감면 조치는 물론 정부와 금융기관이 협의해 추가 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 여력을 확보토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와의 정책간담회에서 임대료는 물론 세금조차 낼 수 없다는 호소를 들은 바 있다며 서민경제의 붕괴를 막기 위해 이 같은 금융과 세제 분야 지원정책 실현을 약속했다.
지난 6일 오후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용인지회와 (사)용인가구인협회가 주최한 ‘코로나 위기 용인 소상공인 정책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정부가 논의하고 있는 긴급재난지원금은 건강보험료가 기준이 되기 때문에 지역보험 가입자인 소상공인들이 소외되고 있다”며 “4800만원 이하 간이과세자에게 지원 혜택이 집중되면 일반과세 소상공인이 차별받을 가능성이 높다”는 우려를 나타냈다고 이 후보는 전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복잡한 준비 서류와 높은 금리로 인해 정작 지원이 절실한 서민들이 금융 지원 문턱에서 외면당하고 있다”며 “당선되면 금융전문가의 경험을 살려 대출 신청의 온라인 창구 운영과 금리 인하, 원리금 상환 유예 등 금융 지원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이어 재난기본소득 등은 정부가 현금을 직접 지원하는 것보다 지방자치단체처럼 지역화폐 및 유효기간이 설정된 쿠폰 배부 등의 방법이 일시적인 소비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용인 = 장형연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