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부경찰서 불로지구대 경장 조태현
인천 서부경찰서 불로지구대 경장 조태현

 

행정안전부는 국민 편의 제고를 위해 정부대표 포털‘정부24’생활 밀착 서비스를 대폭 확대하였다. 그럼‘정부24는’어떻게 바뀌었는지 알아보자.
첫째 여권 분실 신고, 여권 발급 이력 조회, 여권 실효확인서(국문·영문) 등 9종은 종전까지 오프라인으로 제공된 서비스로 비대면 서비스 확대를 위해 온라인으로 전면 개편되었다. 둘째 생활 맞춤형 서비스도 대폭 강화하였다. 활용도가 높은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테마·키워드 중심으로 분류하여 제공하는“꾸러미 서비스”와, 로그인 시 바로 제공받는 개인 맞춤형“나의 생활정보”도 콘텐츠를 확충하여 이용자 편의를 제고하였다.
셋째 국민 관심도가 높은 가족안전(여성안심 귀가, 어린이 실종예방 등), 반려동물(예방접종, 유기동물 입양 등), 동네할인(무료 검진, 무료·감면 혜택 등) 정보 등 유익한 서비스들을 테마별 꾸러미로 구성하였다.
정부24 로그인 시 별도의 조회 없이 자동 확인 할 수 있는“나의 생활정보”와 소득금액증명,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자동차 검사예약 정보, 출입국사실 증명, 개인통관 고유번호,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분실 주민등록증 정보, 진료받은 정보 및 여권발급이력 9종을 추가 하였으며, 메인화면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이상 개편된‘정부24’를 알아보았다. 우리 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행정 서비스를‘정부24’를 통해 비대면 제공받아보세요.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