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은 9일 미래통합당 의원들의 법사위 개최 요구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도읍 통합당 의원실은 이날 자당 소속 위원들에 보낸 공지를 통해 “윤호중 위원장에게 법사위 개최 및 윤석열 검찰총장 출석요구를 보고했으나 위원장이 법사위 개최를 거부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김 의원실에 따르면 윤 위원장은 “여아 합의가 중요한데 (합의가) 되지 않았고 야당 간사 선임부터 하고 난 후 의사일정 협의를 통해서 진행하자”며 법사위 개최를 거부했다. 법사위는 그동안 통합당 의원들이 국회 보이콧을 해오면서 범여권 의원들만 참여하는 반쪽 상임위로 진행돼왔다.
이에 김도읍 의원실은 “국회법 제52조에는 재적위원 4분의 1 이상 요구가 있으면 위원회를 개회하도록 돼 있지만 위원장이 이를 무시하고 거부한 것”이라며 “각 의원실에서도 현 상황을 공유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사모펀드 비리방지 및 피해구제 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회의’에 참여한 뒤 기자들을 만나 윤석열 검찰총장이 이른바 ‘검·언유착 의혹’ 수사지휘에서 빠지면서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지휘권 발동을 받아들인 모양새가 된 상황에 대해 “(사태가) 일단락된 건 아니다”라며 공세를 이어갈 것임을 밝혔다.
그는 “이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들을 일일이 따지지 않을 수 없다. 문제는 이제부터”라며 “서울중앙지검에서 편파 수사를 한다고 봐서 MBC도 같은 강도로 수사해야 하는 점 등 수사를 소홀히 한 점을 법사위에서 정확히 따질 것이다. 그래서 법사위 소집을 요구하고 윤 총장과 추 장관을 같이 출석시켜 이런 점 밝히려고 한다”고 말했다.
김유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