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남기) 석남도서관은 권역별 거점 평생학습관으로 8년 연속 선정되어, 「독서 디베이트 코치 2급 자격과정」을 8월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성인 대상으로 온라인 운영한다. 
독서 디베이트란, 책의 핵심을 관통하는 논제로 찬성과 반대 입장을 나누어 주어진 시간과 형식 안에서 주장을 펼치는 독서 토론을 말한다. 토론을 통해 다양한 관점과 상황을 이해하고 사고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경쟁적 의사소통법도 터득할 수 있다.
「독서 디베이트 코치 2급 자격과정」은 토론 기법을 숙지하여 학생들에게 토의·토론에 대한 흥미를 전달하고, 문제 해결 능력과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하는 자격 과정이다. 
석남도서관 관계자는 “무료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경력 단절 구민들에게 사회적 경제활동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자격증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학습 공동체를 구축하여, 서구 관내 작은 도서관과 지역아동센터에 독서 토론 프로그램 재능기부를 통해 성장하는 평생학습 문화와 배움 순환의 장 조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7월 21일 화요일부터 서구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issl.go.kr) 또는 방문, 유선을 통해 선착순으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별도의 자격증 발급비용을 제외한 교재, 수강료는 전액 지원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구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석남도서관(☎575-2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