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0일, 이번 정부에서만 22번째 부동산 대책이 나왔다.
계속되는 정부의 규제에도 집값은 계속해서 오르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전세금 역시 폭등하고 있다.
이 책 ‘저평가된 알짜 아파트 한 채’는 ‘규제의 시기, 지금은 저평가된 알짜 아파트 한 채가 답이다”라는 내용이다.
저자인 제이크 차는 “특히 부동산 규제의 시기에는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서 저평가된 알짜 매물이 급매로 나올 수 있다. 지금이 바로 기회”라며 “내 집을 마련하는 사람도 부동산 투자를 하는 사람도 빅데이터 분석이 먼저”라고 강조한다.
“부동산 투자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있다면 현재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경제 상황을 꿰뚫어 볼 수 있어야 한다. 실제로 부자들은 경제적 위기로 인하여 많은 사람이 힘들 때, 좋은 입지의 좋은 상품들이 급매로 쏟아질 때, 그동안 비축해 놓았던 현금으로 부동산을 하나씩 하나씩 쓸어 담는다. 그들은 전 세계는 물론 한국의 경제 상황을 누구보다 더 열심히 분석하고 알려고 노력한다. 일반 대중들이 상승기 꼭지에 매수해서 경제적 위기에 닥치면 두려움에 던지는 것과 반대로 움직인다”(24쪽)
책은 부동산 투자에 실패하는 요인들을 분석하고 고수들만의 전략도 함께 엿볼 수 있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주택을 매매하는 올바른 기준을 알려준다. 특히 과거부터 현재까지 부동산 정책을 비교해서 살펴보고, 실거주자와 투자자를 위한 매수·매도 전략을 다루었다. : 308쪽, 이레미디어, 1민6500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