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는 8일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주관하는 2020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2020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와 관련하여 전국의 지방공기업이 제출한 자율혁신과제 382개를 평가해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30개를 선정한 것으로, 공사는 ‘적극행정 확산 및 경영혁신’분야의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공사는 지난해‘사내 아카데미 운영을 통한 공사 조직 역량 강화’를 주제로 혁신과제를 선정, 광명문화관광복합단지 조성사업의 본격적인 추진, 도시재생 뉴딜정책 등 공사 직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총 5개의 사내 아카데미 강좌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전직원의 개발사업분야에 대한 이해도 제고, 내부직원 인재 양성을 통한 전문분야 교육체계 마련, 사내 전문인력을 통한 예산 절감 등 적극행정 확산에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공사는 22일(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지방공기업평가원 혁신우수 콘서트 행사에 참가해 혁신과제를 발표하며, 지방공기업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5개의 최우수기관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게 된다. 
김종석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혁신방안을 모색하여 지방공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최우수 공기업으로 도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 = 유현덕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