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발전협회(Intermational Interchange Development Association) / IIDA와 Pincoworld 회장을 맡고 있는 문용조 회장의 행보가 화제다.

문용조 회장은 코로나 위기 속에서 국내 및 국제 활동에 매진중이다.

특히 전 세계가 코로나 위기로 경제가 침체되고 각 국가 간 교류가 중단 또는 위축돼 어려운 상황 속에서 국익증진과 삶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문용조 회장은 현재 주한 온두라스 명예총영사로 온두라스를 위해 외교활동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주한 온두라스 비르질리오 대사와 함께 온두라스를 공식 방문해 내무 및 법무부장관, 교육부장관, 보건복지부장관, 투자개발부장관, 국립은행 총재, 대학협회 회장 등 각 분양 장관들을 개별 미팅하면서 온두라스 교류에 필요한 분야를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보건 분야와 교육 분야에 어려움이 많아 가슴아파했던 문용조 회장은 코로나 위기에 조금이라도 힘이 되어 주고자 주한 온두라스대사 비르질리오 빠라데스 트라폐로 외교관 일행과 함께 지난 16일 충북 음성 (주)상순에서 마스크 50만장과 교복을 기부하는 뜻 깊은 행사를 가졌다.

 

문용조 회장의 선한 영향력을 통한 대한민국의 이미지 향상에 감동한 (주)상순 이상순 대표는 온두라스의 딱한 사정을 듣고 “문용조 회장과 함께 마스크를 기부하는데 적극 협조하여 어려운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게 돼 기쁨이 배가 됐다”고 전했다.

 

 

문용조 회장의 세계평화를 위한 꿈은 원대하다. 가까운 아시아에 비해 상대적으로 거리가 먼 중남미와 아프리카에 대한민국을 알리고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할 뿐 아니라 어려운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꿈알 보급과 기부 활동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해외활동에 제약이 있어 국내에 머무르며 주한 각국 대사들과 교류를 활발히 하며 외교 및 비즈니스 영역을 더욱 넓혀가고 있다.

 

우선적으로 가나, 이라크, 요르단, 파나마, 온두라스, 파라과이, 에콰도르, 튀니지, 인도, 태국, 네팔,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대사와 교류하며 구체적인 교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10월에는 서울 시내 광화문 인근에 외교 및 비즈니스 센터를 개설하여 각국의 대표단과 외교관, 외교관 부인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이 곳에서 대한민국의 우수한 문화와 상품을 홍보할 뿐만 아니라 각 국가와 가교역할을 하면서 어려운 국가에 기부활동도 추진할 예정이라 하니 대한민국의 진정한 홍보대사라고 칭하고 싶다.

 

 

11월에는 아프리카 가나와 이라크에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마스크를 비롯한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제품을 기부해서 더위와도 함께 싸우고 있는 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준비를 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문용조 회장의 선한 영향력이 전 세계 구석구석 미쳐 어려움 속에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희망의 등불이 되어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