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경찰서 불로지구대 순경 정한빈
인천서부경찰서 불로지구대 순경 정한빈

‘안전 Dream’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들어본 적 있는가?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이름을 가진 어플리케이션일 것이다. 
‘안전 Dream’은 해마다 증가하는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에 대한 피해신고접수와 신속한 구조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경찰청 아동·여성·청소년·장애인 경찰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이다. 이제는 현대인의 필수 요소 중 하나인 스마트폰을 통해 ‘안전 Dream’을 이용하면, 빠른 신고 및 제보를 하고 경찰이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이 어플리케이션은 실종 발생 시 빠른 초기대응을 할 수 있고, 실종우려가 있는 자녀 및 가족의 신상정보를 사전에 등록하여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그리고 신고 및 제보 시 SNS 공유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학교·여성폭력, 성매매 피해 등 남에게 말하기 어려운 고통을 당하고 있는 피해자들을 위한 신고기능을 제공한다.
‘안전 Dream’ 어플리케이션을 켜보면 여러 가지 기능이 있다. 사전등록 신청·확인, 실종아동등 신고, 보호아동등 신고, 아동·여성·청소년 범죄 신고, 실종아동등 검색, 실종아동등 제보, 내 정보 저장, 생활 안전지도 등 여러 가지 활용도가 높지 않을 수 없다. 또한, ‘(국번없이)182’와 ‘(국번없이)117’을 아래에 배치하여, 실종아동 찾기센터와 신고상담 센터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을 하였다. 마지막으로 ‘안전 Dream’ 어플리케이션 메인화면 맨 아래부분에는 치매노인과 실종 아동등의 정보가 있는 ‘실종경보발령’이라는 배너를 만들어 더욱 더 활용도를 높였다.
경찰청에서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인 만큼, ‘안전 Dream’ 어플리케이션을 잘 활용하여 해마다 증가하는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를 신속하게 예방이 가능할 것이다. 또한, ‘안전 Dream’ 어플리케이션은 더욱 더 악랄해지고 야비해지는 범죄 속에서 스마트폰 속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스마트 치안 대한민국을 만들고, 세계에서 인정받는 치안강국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창출할 것이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