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부천시 사회적경제센터와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이 지난 24일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에서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 참석한 윤기영 센터장(왼쪽)과 주태규 이사장(오른쪽)
▲ 부천시 사회적경제센터와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이 지난 24일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에서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 참석한 윤기영 센터장(왼쪽)과 주태규 이사장(오른쪽)

부천시 사회적경제센터(센터장 윤기영)와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이사장 주태규)은 9월 24일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에서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은 경기권역 사회적기업·협동조합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으로, 부천시 소재 23개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가치 평가지표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컨설팅에서는 기업의 지역사회공헌 실적 등을 파악한 후 이를 수정·보완하여 사회적가치 측정지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누구나 지역사회공헌도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계량화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부천시는 5개 기업을 선발해 고도화 컨설팅을 진행한 후 사회적가치 측정보고서를 제작해 부천시민과 사회적경제기업에 알릴 예정이다.

부천시 사회적경제센터는 경기권역 통합지원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부천시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그 가치를 더 높이 인정받을 것이라 보고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