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10월 15일(목) 오후 2시 ~ 4시 Youtube를 통해 부천대학교 여학생과 지역청년들을 위한 취준여심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였다.

이번 취준여심 토크콘서트는 진로취업부문 1위 유튜버 제이콥(Youtube 채널 ‘인싸담당자’)이 특별MC로 참여하고, 현직자 멘토 3인(회계법인 회계직무/화장품업계 고객서비스직무/외국계 광고영업직무)이 함께하며 학생들의 다양한 고민을 실시간으로 들어주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유튜버 제이콥은 ‘취업 트렌드의 변화와 우리가 가져야 할 자세(취업, 독하게 준비해야 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미니 특강을 하여 여학생들에게 큰 울림을 선사하였다.

부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이번 취준여심 토크콘서트를 통해 진로, 취업, 대학생활 등 다양한 고민을 하는 여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한 선배들의 현실적이면서도 따뜻한 조언을 통해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1학기에는 남학생들을 위한 드림토크콘서트(진짜 사나이), 2학기에는 여학생들을 위한 취준여심 토크콘서트를 시리즈로 기획한 바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포맷의 진로, 취업,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대학교 SELP 시스템(https://selp.bc.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