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이미경)는 제357회 임시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20일 열린 상임위 회의에서 각 구 보건소, 공원녹지사업소, 도로교통관리사업소의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시정 및 처리요구사항 추진계획 및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청취했다.

먼저 각 구 보건소 2021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에 앞서 이미경 위원장은 “지난 1년간 감염병과 맞서 최일선에서 애써주신 보건소 직원 여러분께 의원님들을 대표해서 감사드린다”며 “기본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일상을 되찾을 수 있는 2021년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원찬 의원은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에 있어 집중과 선택을 통해 난임부부를 위한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고, 조미옥 의원은 “요양원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을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주문했다.

이미경 위원장은 “모기퇴치와 관련해 방역과 소독도 중요하지만 유충서식지 조사 및 관리카드 작성을 통한 추적관리와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살충제 사용 등 4개구 보건소 간 정보공유를 통해 방제사업을 진행해주시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한편, 복지안전위는 오는 28일까지 소관부서의 주요업무 보고 청취를 마친 뒤, 오는 2월 1일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황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