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시장 이항진)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모든 국민에 대한 응원곡으로‘당신 덕분에’를 뮤직비디오로 발표했다.‘당신 덕분에’는 코로나 팬데믹 최일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과 공무원, 국민 모두를 위로하고 응원하는 노래이다. 생명을 아끼지 않고 환자를 돌보고 있는 의사, 간호사, 병원, 보건소 관계자들과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서 궂은일을 처리하는 공무원들, 그리고 방역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국민, 모든 사람이‘당신’이다. 이 모든 당신들 덕분에 우리는 또 새로운 하루가 시작된다고 노래는 감사를 전한다.

뮤직비디오는 여주보건소 직원들의 방역활동 모습과 신속PCR검사를 통해 다시 열린 한글시장 오일장, 엄지손가락을 치켜 든 시민들의 ‘덕분에 챌린지’ 모습과 다양한 일상들을 보여주고 있다.

작년 10월 새로 개정된 여주시가(市歌)‘꿈꾸는 여주’를 작곡한 가수 김현성씨가 여주시에 기증한‘당신 덕분에’는 가수 새실과 여주여자중학교 합창단이 함께 불러 그 의미를 더했다. 가수 새실의 맑고 고운 목소리와 여주여중생들의 싱싱하고 청아한 합창이 함께해 희망과 극복을 노래하고 있다.

‘이등병의 편지’를 작곡한 싱어송라이터인 김현성씨는 처가의 고향인 여주시 흥천면에 20년 전에 정착하여 활발한 음악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현성씨는“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이 시기를 서로가 서로를 위로하고 응원하면서 극복해나가고자 노래를 만들었다”면서“신속PCR검사로 지역감염 확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여주시의 슬기로운 보건행정이‘당신 덕분에’노래와 함께 전 국민에게 퍼져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민 캠페인송을 여주를 배경으로 여주사람들이 주인공이 되어 제작하게 되어 영광”이라며“‘당신 덕분에’가 코로나19 차단방역을 선도하는 여주시의 상징적인 노래로 전국에 불리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당신 덕분에’뮤직비디오는 여주시 공식 유튜브 시정뉴스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또 김현성씨가 여주시 각종 행사 등에 사용토록 기증한 로고송 등은 여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yeoju.go.kr) 여주소개 코너에서 악보와 음원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여주 = 함정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