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정구 신흥3동,‘저소득가구 주거환경개선 사업’업무협약 체결
성남시 수정구 신흥3동,‘저소득가구 주거환경개선 사업’업무협약 체결
  • 진종수 기자
  • 승인 2021.02.2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주거환경협회, 신흥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남시 수정구 신흥3동이 사)한국주거환경협회, 신흥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저소득가구 주거환경개선 사업’ 업무 협약 체결하고 있다.

 

성남시 수정구 신흥3동 행정복지센터(동장·김광진)가 지난 19일 사)한국주거환경협회, 신흥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저소득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신흥3동 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는 김상규 한국주거환경협회 회장을 비롯 강인용 신흥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 참석해 반지하 등 취약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에 도배·장판·집수리 서비스를 통해 쾌적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흥3동 행정복지센터는 사업 홍보 등 제반사항에 대한 행정적 지원을 한국주거환경협회는 대상자의 취약한 주거환경을 현장실사 후 지원대상자를 확정하고 재료비 지원 및 재능기부로 집수리사업을 진행하며 신흥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상자 발굴 및 추천과 필요 물품을 지원하는 등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돕는다.

신흥3동 김광진 동장은“이번 사업은 관내 저소득가구의 열악한 주거환경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앞으로도 민관 협력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보호·지원을 제공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주거환경협회는 독거어르신 가정, 장애인가정,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이웃의 주거환경을 무료로 개선해주고 기부를 하는 등 많은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모범 단체이다.

성남 = 진종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