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구청장 홍인성)와 인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웅수)은 10일 제1청 서별관회의실에서 인천 중구 지역교육혁신협의회 위원 위촉식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공동위원장(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웅수)을 비롯한 15명의 위원(박상길 중구의회 부의장, 김왕준 경인교육대학교 교수, 박종하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과 관내 교장선생님 및 초·중학교 학부모님 등)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2021년도 인천중구 교육혁신지구 사업계획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교육혁신지구 시즌Ⅰ 5년차에 이은 새로운 시즌Ⅱ(2021년∼2025년)를 준비하기 위한 교육혁신지구 활성화 방안 등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도 청취했다.
2021년도 중구 교육혁신지구는 ‘가고 싶은 학교, 살고 싶은 마을 만들기’를 통한『모두가 행복한 중구교육』과『삶에 힘이 자라는 인천 교육』비전을 이루기 위해 선정된 3대 정책(마을기반 공교육혁신,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 지역사회공동체 운영), 6개 과제, 13개 세부과제를 추진한다.
총 9억 4천여만 원(市교육청 3억7천여만 원 / 중구 5억7천여만 원)을 투입, 배움과 돌봄의 책임교육공동체로 교육자치와 일반자치의 연대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동위원장인 김응수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2021년 중구 교육혁신지구 사업의 추진목표를 차질 없이 성공리에 이뤄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다양한 교육적 대안 모색 및 실천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교육혁신지구 활성화를 위한 관련 지원조례 제정에 이어 인천 중구 지역교육혁신협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든든하다”며“인천중구 교육혁신지구 사업이 더욱더 내실 있고 체계화돼 공교육 신뢰도를 높이고 성장과 배움 지원 역할을 충실히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구 = 김상진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