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과 전공동아리 IN&OUT은 6월 4일에 글로벌 중국기업인 VIVO에서 Space Brand Designer로 재직하는 졸업생 노성택이 ‘내 가치를 올리는 방법 – 브랜드, 디자인, 언어’라는 주제로 중국에서 온라인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 내용은 VIVO 기업 소개, 해외취업의 경험, 내 가치를 올리기 위한 수단과 방법, 나를 브랜드화 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 공간에서 브랜드 가치, 소비자 트렌드 분석을 통한 공간 브랜드 만들기, 중국취업을 선택함에 있어서 중요하게 작용한 책 등으로 Zoom을 활용해 강의했다.

이번 특강은 선배와 참여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며 특강 후 졸업생이 후배들이 질문한 내용인 해외 취업 방법, 한국과 중국의 기업문화 차이, 중국기업의 복지, 중국생활,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 방법, 중국에서 창업 방법 등에 대해 답을 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 특강을 통해 졸업한 선배와 재학생들이 소통하고 교류하며 실무에서 경험을 하지 않고는 알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부천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과 졸업생 노성택은 2012년도 학사학위 전공 심화과정을 졸업한 후 국내 인테리어디자인 기업인 Betwin Space에 5년간 근무 후 2017년에 스마트폰 제조사인 VIVO의 Brand Strategy Team으로 이직하여 현재까지 Space Brand Designer로써 브랜드 관련 공간디자인, 전시디자인, 이벤트 행사 기획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취창업산학지원처 대학혁신지원사업인 전공・창업동아리 기반 산학공동 직무역량 향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예산을 지원받아 진행했다.
현재 실내건축디자인과는 전공역량 강화를 위해 전공・창업동아리 하우징, 상상공작소, IN&OUT, Latot, Guild, 그리드-up, Safe-d 7개 팀에서 170명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2021학년도에도 전공・창업동아리는 인문학, 디자인, 제품 아이템개발 및 제작, 스케치, 자격증, 생활안전・복지 등의 분야에서 전공 관련 산업체 전문가 특강, 산업체 탐방/견학, 특화 프로그램 등의 예산을 지원 받아 매우 다양한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고 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