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한정석 총장)는 7월 12일 ‘대학 위기 극복을 위한 교직원 역량강화’ 주제로 하계 교직원 연수를 가상 한길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상황으로 대면 활동이 위축된 상황이지만 메타버스라는 비대면 온라인 환경을 통해서 200여명의 교직원이 한곳에서 만나 실시간으로 진행된 의미 있는 연수였다.

메타버스 플랫폼은 코로나19로 장기화되고 있는 비대면 수업 운영에서 교수자와 학습자간 그리고 학습자간의 상호성을 높일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환경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천대학교 한정석 총장은 기조강연을 통해 대학 위기 극복을 위한 교직원 역량의 필요성과 다양한 전략들을 제시하였으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직원 연수를 통해 우리 대학 교직원들이 미래를 선도할 MZ세대를 이해하고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들을 고민해보는 소통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부천대학교 한남주 교육혁신원장은 “우리 대학 교직원이 메타버스를 직접 체험함으로서 실제 수업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과 비대면 환경에서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법 개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교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워크숍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