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2일 당내 대선 경선 후보 인터뷰‘국민의힘 숏터뷰 feat. 누가 후보가 될 상(相)인가?’티저 영상을 당 공식 유튜브 오른소리에 공개했다.

‘숏터뷰’는 김은혜 홍보본부장이 당내 대선 주자들을 찾아가 진행한 현장 1:1 인터뷰로 진행됐다. 전체 영상은 선거관리위원회의 후보자 공고일인 3일 공개될 예정이다.

인터뷰에는 후보자들의 자기소개를 비롯해 공통 질문인 ▲김은혜가 묻고 후보자가 답하다 ▲Yes or No OX 인터뷰 ▲후보자별 맞춤 질문 ▲후보자 탐구생활 등이 담겼다.

이외에도‘차기 대통령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타임슬립 능력이 있다면 과거로 돌아갈 것인가?’등의 질문도 포함됐다. 후보자들의 허심탄회한 답변 속에서 인생관과 신념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는 게 당 관계자의 설명이다. 각 후보자들의‘원픽’공약을 소개하는 내용도 담겨 후보 간 공약을 비교해볼 수도 있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등록한 후보는 전통시장 상인 강성현씨, 박진 전 의원, 박찬주 예비역 육군 대장, 안상수 전 인천시장, 오성균 전 나주 효사랑 요양병원 진료원장, 오승철 씨, 원희룡 전 제주지사, 유승민 전 의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장기표 경남 김해을 당협위원장, 장성민 전 의원, 최재형 전 감사원장, 하태경 의원, 홍준표 의원,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이상 가나다 순) 등 15명이다.

김유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